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인생은 실전이다 작가의 의도와 저자 소개 및 맺음말

by 에너지짱 2024. 4. 5.
반응형

인생은 실전이다 작가의도

혼돈의 시대에 살아남는 데 필요한 이야기를 담은 생존 에세이이다.
신영준과 주언규 두 저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튜브를 통해, 강연을 통해, 저서를 통해 많은 사람과 교류해 왔다.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보통 사람의 이야기도 들었으며, 지금도 메일함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보내온 고민을 소중하게 보관하고 있다. 그 많은 소통의 결과 망하지 않고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그 철학을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온몸으로 겪어내야 할 진짜 현실을 이야기한다.
안타깝지만, 인생에 예행연습은 없다. 졸업도, 취업도, 결혼도, 육아도 그 무엇 하나 연습해 볼 수 없다. 그래서 실전이 중요하다.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니라, 온몸으로 겪어내야 할 진짜 현실을 이야기해야 한다.
인생은 실전이다는 입시, 유학, 취업, 이직, 직장생활, 재테크, 인간관계, 자기 관리 등 지금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지혜를 담았다. 우정, 사랑, 존중, 자존감 등 행복을 위한 생각도 놓치지 않았다.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혼돈의 시대에 우리가 행복하게 살아남을 방법을 인생은 실전이다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실전이 다를 통해 바라만 보는 현실이 아니라 온몸으로 겪어내야 할 인생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였다. 안타깝지만 우리도 인생에 관한 절대적인 정답은 모른다. 여러분이 책을 읽는 지금 이 순간이 인생의 어떤 새로운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여러분의 인생에 약간 다른 0.1%를 선물하는 책이 되기를 소망한다. 거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여러분의 가능성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현실화하시기를 바라며 유튜브 신사임당 체인지 그라운드 채널에서 더 많은 분들과 더 유기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우리는 이번 책을 통해 또 하나의 느슨한 유대를 맺었다. 보이지 않는 느슨한 유대는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좋은 연결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서로에게 좋은 영향과 자극을 준다. 배운 것을 느슨한 유대를 통해 공유하면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 모든 독자분들이 인생은 실전이 다를 통해 위기에서 버틸 수 있고 동시에 기회가 왔을 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지혜를 얻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저자 소개 

 

먼저 신영준 저자는 열심히 공주님의 아빠이다. 싱가포르국립대학 전자과를 졸업하고 전 삼성디스플레이 개발실 책임 연구원이었고 평생교육 컨설턴트로서 수천 명의 학생과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페이스북 체인지그라운드와 인생공부 인스타그램과 유큐브 체인지 그라운드와 독서연구소 신박사 tv를 운영하고 있다. 그의 또 다른 저서로는 끄덕끄덕, 졸업선물, 빅보카, 완벽한 공부법, 고영성 공저, 두근두근, 일취월장,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폴라리스 등이 있다.

그리고 주언규 저자는 치열하게 사는 왕자님의 아빠이다. 월급 160만 원의 노멀에서 구독자 180만 유튜브로 30대 경제적 자유를 얻고 누구나 자신과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외치며 오늘도 노멀들의 반격을 응원하고 있다. 반지하 단칸방에서 월 160만 원에 매달려 사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20대를 보냈다. 평생 월급쟁이로 남을 수 없다는 생각에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후 곧바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십수 번 넘어지고 전략을 수정하고 다시 도전하면서 마침내 스튜디오 사업을 성공 궤도에  올려놓았고 그 이후 성공하는 방법을 찾아낸 그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서도 승승장구했다. 또한 그즈음 개설한 재테크 자기 계발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을 통해 구독자 180만 명을 모으며 다시 한번 성공을 증명해 냈다. 2022년 신사임당채널을 20억에 매각했고 현재는 유튜브 리서치 서비스 뷰트랩의 창업자이자 유튜브 채널 주언규 운영자로 활동하며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대표 저서로 킵고잉, 인생은 실전이다. 공저가 있다.

 

맺음말

쉽지 않은 인생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날갯짓이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는 새로운 상황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취업을 하고 이직을 하고 때로는 자신만의 사업을 추진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뜻밖의 사건을 접하는 것이 우리 인생이다. 매번 새로운 실전을 마주할 때마다 우리는 아기 새가 처음 비행하듯 평온했던 둥지를 뒤로하고 새로운 날갯짓을 시작해야 한다. 두렵고 무서 울 수 있겠지만 우리는 그 작은 날갯짓을 시작으로 결국 인생을 나는 자유를 얻을 것이다. 실패해도 괜찮다. 지금 어떤 이유로 무기력 해졌어도 운동화를 신고 밖으로 나가서 달려야 한다. 달리기가 힘들다면 걸어도 좋다. 한쪽마저 버겁다면 한 줄이라도 좋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아주 작은 날갯짓의 시작이니까. 책 속의 내용 중 하나만 실천으로 옮겨보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이다. 거창 할 것도 없이 딱 한 가지라도 좋으니 실천해 보기를 바란다. 

말투 이야기 중에서 하나만 실천해도 좋고 집중력을 올리기 위해 소음으로부터 자신을 철저히 차단하는 연습도 좋다. 사업을 꿈꾸고 있다면 함께 공부한 사업의 핵심 요소를 따져보면서 노트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딱 한 번이라도 진짜 날갯짓을 해보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린다.

인생은 실전이고 태어난 순간부터 우리의 인생은 시작된다. 인생은 실전이다가 여러분의 인생에 약간 다른 0.1%를 선물하기를 소망한다.

반응형